요즘 비싸긴 하지만 여름 제철 과일인 수박을 강아지가 모르고 먹어서 알러지가 있을까봐 걱정하시는 분들이나 강아지에게 수박을 먹여도 될지 궁금해서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거 같습니다. 수분도 많고 달달한 수박! 과연 강아지가 먹어도 괜찮을까요?
강아지가 수박을 먹어도 괜찮을까?
수박은 수분이 92%나 되는 과일인 만큼 산책 후 수분보충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아주 좋은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칼로리도 100g에 31kcal 라고 나와있고 포만감 까지 주는 과일이다보니 체중조절에도 좋은 간식이 랍니다!
수박의 영양학적 가치
수박에는 비타민A,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C와 같은 비타민군도 많고 칼슘,칼륨,철분 등 아미노산까지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갈증과 더위를 해소해줄 수 있고 사과 과즙에 포함되어있는 카로틴성분에 들어있는 칼륨은 이뇨작용이 있음으로 급성신열, 만성신염에 효과가 있어 성분만 봐도 열배출에 어려움을 겪는 강아지에게 딱 좋은 간식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강아지 수박 급여량과 급여시 주의사항
특별히 주의할 사항은 수박의씨는 절대 먹이시면 안됩니다. 실수로 조금 먹어도 괜찮으나 너무 많이 꾸준히 먹게되면 수박씨는 소화가 안되 장을 막아 장폐색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형견이야 어느정도 괜찮잖지만 말티즈, 치와와 같은 소형 강아지에게는 매우 치명적일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급여량으로는 수박씨를 잘 제거해줘야하기 때문에 깍두기 썰기로 썰은 후
소형견의 경우 5개
중형견의 경우 8개
대형견의 경우 12개
정도 급여해주시고 매우 차가운 상태에서 주면 설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실온에서 냉기를 뺀 후 급여해주시는걸 권해드립니다.
강아지 수박 알러지 정보
수박의 성분을 보면 적당히 먹었을때의 알러지를 일으킬만한건 없지만 너무 많이 급여해줄 경우 칼륨이나 철분이 있기 때문에 간에 손상을 줄 수 있음으로 위에 급여량 정도로 아주 적당히 조금만 주시는걸 권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