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야 학교들이 두발자유이지만 불과 20년 전만 해도 두발에 엄격하던 시절 학교에서 머리 밀리고 펑펑 울던 때가 얼마 안 된 거 같습니다. 요즘은 머리 빨리 자라는 방법에 대해서 크게 예민한 주제가 아니지만 패션적으로 스타일을 바꾸고 싶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거 같아 포스팅하게 됐습니다.
머리카락 빨리 자라는 속설들...
남자, 여자 머리카락 자라는 속도가 다를까?
보통 여자가 남자보다 머리가 길기 때문에 여자가 더 빨리 자랄것이다 라는 말을 많이 하지만 아니다. 실제로 남자와 여자와 머리카락이 자라는 속도는 비슷하다. 남자 여자 둘 다 하루 평균 0.03cm 정도 자라며 1달에 1cm가량 자란다고 보면 된다. 물론 개인의 차이에 따라 더 늦게 자라고 빨리 자랄 수는 있지만 성호르몬의 영향에 따른 차이로 크게 유별나지 않는 이상 비슷하게 자란다고 보면 된다.
야한 생각을 많이 하면 머리카락이 빨리 자란다던데?
이건 내가 머리카락이 자라는 거에 관심이 많을 때 20년 전에도 말이 나오던 속설로 사실과 다르다. 머리카락이 자라는 건 성호르몬의 영향을 받지만 이는 야한 생각과 전혀 상관없다. 야한 생각을 한다고 성호르몬이 많이 나온다면 헬스 트레이너들이 근육 빨리 키운다고 남성호르몬을 추가로 주사하는 일은 없을 거라 생각된다.
머리카락 빨리 자라는 방법
모발 영양제로 관리해주기
머리카락이 빨리 자라는 방법은 안드로겐, 에스트로겐과 같은 영양분이 가득한 모발 영양제를 바르는 것 가장 효과가 좋다. 견과류를 많이 먹으면 머리카락이 빨리 자란다는 말이 있지만 솔직히 섭취해서 효과가 있는 건 사람마다 차이가 매우 크고 효율도 떨어지지만 직접적으로 발라주는 건 효과가 매우 빠르고 좋다.
밤에 머리를 감아주세요!
밤에 머리를 감아주면 두피에 쌓인 먼지와 피지를 씻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건강한 두피를 유지할 수 있고 혈액순환을 도와 머리카락 자라는 속도를 빨라지게 할 수 있다 단, 머리를 감고 머리를 바싹 말리지 않으면 오히려 탈모, 비듬 등 안 좋은 효과가 올 수 있으니 머리를 감고 드라이기로 바싹 말려주자!!
마치며
머리카락은 10대 후반~20대 중반까지가 사이 가장 빨리 자라며 30대부터 노화되어 머리카락이 더 천천히 자라게 됩니다. 어른들이 젊을 때 하고 싶은 거 다 해보라는 이유가 이 이유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머리카락 발리 자라는 방법 포스팅 도움이 되었으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