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금물 장청소 장해독 효능 효과와 주의사항 까지

by 초롱맘지기 2022. 6. 13.
반응형

최근 미우새에서도 소개된 소금물 장청소 장해동 방법이 크게 이슈가 돼 주부님들이 많이 알아보고 있는 거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소금물 장청소의 효능과 효과 그리고 주의사항까지 알려드리며 장 해독이 되는 원리까지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소금물 장청소란?

소금의 미네랄 성분을 먹고 소금은 물리적으로 장벽을 긁어내고 몸에 독소를 빼내는데 중점이 된 장청소 방법입니다. 물론 화학성분으로 이루어진 약국에서 파는 장청소 약보다는 기본적으로는 더 좋겠지만 역류성 식도염이나 위산분비가 많은 분들이 소금물 장청소를 하게 되면 득 보단 실이 많으니 자신의 몸상태를 정확히 아시는 분들만 실천에 옮기시길 바랍니다.

 

미우새(미운 우리 새끼)에서도 소개된 소금물 장청소

미우새에서-소금물장청소를-위한-소금물-제조중인-모습
소금물 장청소를 위한 소금물을 제조중인 사진 출처:미우새(SBS`미운오리새끼 단식맨션편 중)

최근에 방영된 미우새 프로 `단식 맨션`편에서 소개된 소금물 장청소는 소금물을 10분 내로 마시고 2~30분 안에 그동안 묵혀있던 변을 한 번에 빼낼 수 있다고 말하고 실제로 여러 번 화장실을 가는 모습이 방영됐었습니다. 모두가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이며 소금물 장청소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최근 배달문화로 각종 조미료로 범벅된 음식을 섭취하시는 분들이 많아 만성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다 보니 더욱 주목을 받는 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소금물 장청소하는 방법 및 준비물

준비물

남자는 2L의 생수 여자는 1.5L 정도의 생수

천일염 or히말라야 핑크 소금 2 티스푼

(미네랄 성분이 추가된 용융소금도 좋아요)

 

준비물이 준비되었다면 생수에 소금을 넣은 후 잘 저어주고 20분 안에 천천히 다 드셔 주시면 됩니다. 먹고 난 후 누워서 시계방향으로 천천히 마사지해주시면 되는데 이 는 변비가 심하시는 분들은 다 아시는 마사지 방법을 그대로 하시면 됩니다. 이후 신호가 온다면 배변활동을 하면서도 계속 마사지해주시면서 끝까지 빼내시는 게 좋습니다.

 

소금물 장청소 주의사항

배출 후 포카리스웨트 같은 이온음료를 음용해주는 게 좋으며 대략적으로 1시간~1시간 30분 정도 과정이니 지장이 안 갈 정도로 스케줄을 짜서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소금물 장청소는 자주 해주기보다는 변이 쌓이거나 독이 쌓여 얼굴색이 변하거나 갑작스럽게 몸에 기운이 없고 의욕이 안 생길 때 한 번씩 해주는 걸 권해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