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손실보전금 확인 지금이 시작되면서 많은 사업자분들께서 손실보전금을 받기 위해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 발급 방법을 아보고 계신 거 같습니다.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넘어가신 분은 그동안 방역지원금 도 못 받아신걸텐데... 아무래도 이번 손실보전금 금액이 크기 때문에 받으려고 더욱 열심히 알아보고 계신 거 같아 저도 방역지원금 때 서류를 내본 경험이 있어 정리해봅니다!
손실보전금 확인 지급 서류 및 자격
준비물
분기별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
자격
전전 분기와 직전분기를 비교하여 매출이 떨어진 경우
전전 분기의 매출이 직전분기와 비교하여 1원이라도 오른다면 지급 불가하며 2022년 7월 29일(금)까지 접수하여야 받을 수 있습니다.
단, 개업일이 2021년11월~2021년12월인 경우 사업체가 속한 업종의 평균 매출액이 증감을 적용하여 지급하되 기본금액(600만 원) 지급합니다. 사업자등록증 신고할 때 주 업종 기준으로 판단됩니다.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 발급 방법
홈텍스 접속:https://www.hometax.go.kr/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PC로 접속 후 홈택스 로그인 후 조회/발급 ▶ 세금신고납부 ▶ 전자신고결과 조회를 클릭해주세요!
필요한 서류의 일자를 선택하고 사업자등록증에 있는 사업자등록번호를 적으시면 아래와 같이 신고 내역이 나오는데 여기서 접수증에 보기를 눌러 납부 부가세를 확인 가능합니다. 이 정보를 토대로 손실보전금 확인지급에 필요한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접수증을 그대로 윈도우 캡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캡쳐 후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신청서류에 첨부하여 보내시면 확인 후 못 받은 손실보전금을 지급해줍니다.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언제 받을 수 있을까?
지난번 1차, 2차 방역지원금때 확인 지급의 경우 저는 1달 정도 걸렸습니다. 아무래도 서류를 하나하나 공무원이나 위탁업체에서 확인하고 지급하는 거라 시간이 좀 걸립니다. 그래도 이번에 한번 해놓으면 혹시 다음에 손실보전금 같은 정부 지원금이 있을 때 서류가 남아 신속하게 받아볼 수 있으니 귀찮더라도 이번에는 금액이 큰 만큼 이번 손실보전금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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