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을 빼는 데 있어서 만큼 고민의 고민을 하게 되는 시술도 없는 거 같습니다. 누군 복점이라고 빼지 말라고 하고 누구는 점 때문에 인상이 우울해 보이거나 칙칙해 보인다고 하는 등 이상하게도 점이 어중간한 곳에 있는 사람들은 친구들의 평가를 많이 받기 때문입니다. 또 하나의 고민은 점을 뺏는데 흉터가 지면 오히려 더 보기 싫어지는 게 아닐까?라는 고민인데 그럴 순 있지만 요즘 피부의학 발달이 많이 됐기도 했고 사후관리만 잘해도 흉터 없이 제거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에서는 점을 뺀 후 흉터 없이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점 빼는 시술은 어떻게 진행되나?
보통 점을 뺄 때는 탄소레이저를 이용해 무반 세포를 제거합니다. 물론 성형학적이 아닌 점이 매우 깊고 범위가 넓어 수술적 목적으로 하는 경우도 있지만 보통은 성형이나 미용을 목적으로 뿌리까지 완전히 제거하는 레이저 시술을 하게 되는 보통의 경우입니다.
아무래도 레이저로 피부조직을 퍼내는 시술인 만큼 관리가 잘 안 되면 흉터가 질 확률이 높은 것은 사실인데 점 빼고 흉터를 최대한 안 남게 하기 위한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점 뺀 후 흉터 안 생기게 관리 방법
피부과나 성형외과 의사 선생님들은 점을 빼고 2주가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2주간 세밀하게 관리하면 좋은 결과를 보실 수 있을 거라 보며 상황이나 질문할 만 사항들 위주로 답변식 포스팅을 통해서 점 뺀 후 흉터 관리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점 뺀 후 딱지는 떼어야 할까?
점을 뺀 후 딱지가 생겼다는 건 처음부터 관리가 제대로 안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보통 점 빼는 시술을 받게 되면 듀오덤 같은 국소 하이드로겔 창상피복재 인조피부 제품을 지급해주고 항상 붙이면서 관리해주라고 하는데 이걸 붙이면 딱지가 생기지 않기 때문입니다.
많이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약국에 가서 듀오덤과 같은 하이드로콜로이드 성분이 들어간 제품을 구매하여 붙여주시길 바랍니다.
세수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시술 부위에 듀오덤이 붙어 있는 상태에서 폼 클렌저로 매우 조심스럽고 가볍게 세안해주고 물기를 모두 닦은 후 듀오덤이 삼출물에 의해 많이 부풀어 있으면 떼어내고 식염수로 살짝 닦아낸 후 다시 듀오덤을 붙여 줍니다.
주위에서 흉터연고를 바르라던데...
흉터연고는 점을 빼는 시술의 상처가 완벽하게 아물었을 때 발라주는 게 좋습니다. 듀오덤을 붙이는 단계에서 연고를 발라봤자 듀오덤의 접착력만 안 좋게 하고 연고도 듀오덤이 모두 흡수해버려 크게 효과가 없습니다. 의사 선생님께서 특별히 항생제를 따로 처방해주는 경우가 아니라면 나중에 바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듀오덤은 언제까지 붙이는 게 좋을까?
부위에 따라 다르겠지만 최소 2주 정도를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삼출액으로 인해 부풀어 오를 때마다 갈아주어야 하며 부풀어 오르는 기간이 끝나도 2일에 한 번씩 갈아주며 2주 이상 듀오덤을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