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톡 차단 확인방법 2022 업데이트

by 초롱맘지기 2022. 6. 21.
반응형

퇴사 전 직장 동료들 사랑하다가 헤어진 연인 사이에 내 카카오톡이 차단되었는지 궁금했을 때가 있다. 이외에도 수많은 이유로 인해 내 카카오톡이 이 사람에게 차단이 되었는지 확인방법에 대해서 2022년도 최신 정보로 알아보도록 하겠다.

 

카카오톡 차단 확인방법 요약

  1. 차단 의심자의 프로필에서 `카카오톡 송금 표시`가 나타나는지 확인
  2. 친구 삭제 후 카카오톡 친구 추천 목록에 다시 나타나는지 확인
  3. 그룹채팅방/단체 채팅방에 차단 의심자 초대해보기

 

카카오톡 차단 확인방법

카카오톡 송금 표시 확인하기

2022-카카오톡-차단-확인방법-송금표시로-확인하는-방법-이미지
카카오톡 프로필 송금표시로 차단 확인하기

차단 의심 대상자의 카카오톡 프로픽을 열어보면 우측 상단에 송금 표시를 확인해보시길 바란다. 우측 상단 돈 표시가 없다면 차단된 것이다. 다만 카카오톡 계좌가 없거나 비활성해놨다면 표시가 안 되기도 하니 이것만 보고 100% 장담하지 말고 다른 방법으로도 확인해 보도록 하자.

 

친구 삭제 후 추천목록 확인하기

다음 방법은 차단의심 대상자를 친구 삭제 후 추천 친구 목록을 새로고침 해보는 것이다. 추천목록은 내 핸드폰에 연락처가 있지만 친구 등록이 안되어있는 경우 상대의 전화번호부에 내가 있는데 친구가 안되어있는 경우 노출되는 `친구 추천`서비스이다. 

 

우선 차단의심 대상자를 친구에서 삭제하고 카카오톡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친구 목록 새로고침`을 클릭하면 보통은 삭제한 친구가 다시 추천목록에 뜨는데 차단된 상태라면 안 뜨게 됩니다.

 

 

그룹채팅방/단체 채팅방에 차단 의심자 초대해보기

이 방법은 1번, 2번 방법까지 먼저 해보시고 차단인 거 같지만 "그럴 리가 없다!"라고 생각하신다면 마지막 방법이다. 1:1 채팅이 아니기 때문에 제 3자의 도움이 필요한 방법인데 폰 2개를 쓴다면 처음부터 이 방법을 써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먼저 차단 의심 대상자와 제 3자 혹은 서브 폰 최소 2명 이상의 친구와의 단톡방을 개설하고 초대하는 것이다. 채팅 창에서 우측 상단 말풍선+ 아이콘을 선택해서 초대를 해주면 되는 것인데 이때 차단 의심 대상자가 초대가 되지 않으면 그건 10000% 차단된 상태이다. 더 이상 미련 갖지 말고 손절을 생각해볼 만한 충분한 상황임에는 분명하다.

반응형

댓글